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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티핑(이하 “회사”라고 합니다)이 인터넷 사이트(http://www.tippingmarket.co.kr)를 통하여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한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와 의무, 책임사항 및 서비스 이용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이용자가 콘텐츠 판매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의미하며, 현재 (www.tippingmarket.co.kr)입니다.

3.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서비스 이용 목적에 따라 “일반회원”과 “전문가회원”으로 구분됩니다. A. 일반회원: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교육콘텐츠” 및 “교육상품을” 검색, 신청 등을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 B. 전문가회원: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교육콘텐츠 및 교육상품” 컨텐츠를 등록하여 “일반회원”으로 부터 “교육콘텐츠 및 교육상품”을 신청 받고 관리할 수 있는 회원을 말합니다.C. 이하 본 약관에서 “회원”이라 함은 “일반회원” 및 “전문가회원”을 통칭하는 것이며, 필요한 경우 구분하여 사용합니다.

4.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하는 것입니다. “회원”은 보유하고 있는 이메일을 아이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에 게시한 부호ž문자ž음성ž음향ž화상ž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방문하여 본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중요한 사항일 경우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변경 사항을 공지하며, 공지 외에도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서비스”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합니다.

5.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의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교육 및 강의장”의 이용 및 예약, 취소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을 별도의 이용정책으로 둘 수 있습니다.

2. 이 약관 또는 이용정책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1. “회사”는 “교육콘텐츠 및 교유상품”의 이용 및 예약, 취소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을 별도의 이용정책으로 둘 수 있습니다.

2. 이 약관 또는 이용정책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회원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는 이용계약이 체결되면 “회원”의 성명, 연락처, 메일주소를 제공받아 보관하며, “서비스” 제공 목적 범위 내에서 이를 “기관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이용을 승낙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A. “회원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는 경우에는 예외로 함. B.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는 경우. C.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D. “회원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3. 제1항에 따른 회원가입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6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상당한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전문가회원”이 관련 법령 및 이용약관을 위반하여 “일반회원”의 개인정보를 유출 또는 유용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전자우편주소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공지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 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5년 이상 보존해야 합니다.
4.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집니다.
5.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6.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하여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될 시, 등록된 모든 자료를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회원", 이용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이 신청한 상품(콘텐츠) 및 유료서비스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사용료를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합니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거래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 다른 회원의 타인의 ID, 비밀번호, 연락처를 부정 사용 하는 행의
2) 회사의 승인 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3)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4)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5)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6)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7)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8)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9)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10)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11)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12)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13)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6.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8.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9.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0.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상 필요에 따라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 법령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의 수신거절로 인하여 “회원”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 그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전문가회원”의 판촉활동에 “일반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게시물”의 저작권 및 관리)

1. “회원”이 “서비스”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에서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해서는 아니 되며,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관련 관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삭제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 부여하며, “회원”은 “아이디”등에 관하여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16 조 (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또한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은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3.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시점에 등록한 “교육상품 및 콘텐츠” 게시물은 “회사”의 게시물 승인이 이루어지는 과정이 있으므로 “회사”의 해지 신청 검토 후 즉시 처리됩니다.

 

제 17 조 (콘텐츠 및 상품판매)

1. 상품, 콘텐츠 판매기초

회사에서 콘텐츠/상품을 판매 하는 판매자는 성실한 판매를 하여야 한다는 원칙하에 판매를 하여야 하며, 콘텐츠/상품거래에 있어 구매자와의 마찰/분쟁이 발생이 되어 문제가 될경우 최대한 구매자와의 원만한 합의를 하여야 합니다.
구매자와의 원만한 합의없이 일방적인 거래를 진행하려고 하여, 계속해서 구매자 컴플레인이 발생이 될 경우에는 회사에서 판단하여 판매 정지처리 될수 있습니다.
1) 모든 콘텐츠/상품 컨텐츠는 기본가격과 합의된 가격(옵션등)으로 판매되며, 콘텐츠/상품 거래가 정상적으로 완료 될경우 판매수수료15%를 제외한 판매금액이 적립되며, 판매등급에 따라 판매 수수료율은 달라집니다.

2) 모든 콘텐츠/상품 거래는 회사 결제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3) 배송후 주문거래가 완료되면 회사은 판매자에게 수익금을 적립합니다.
4) 판매자는 수익금을 회사 수익금 출금 약관에 따라 출금요청 할 수 있습니다.
5) 거래 취소가 발생하였을시 판매자의 매출은 구매자에게 환불처리 되어집니다.
6) 판매자의 콘텐츠/상품 랭킹 순위(점수등)는 회사의 다양한 로직의 랭킹 시스템에 의해 표시되게 되어집니다.
7) 판매자는 콘텐츠/상품등록과 동시에 해당 상품을 판매할 의무를 가지게 되며, 콘텐츠/상품 등록시 법적위반 사항이 없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판매자가 등록한 콘텐츠/상품이 관련 법규위반(저작권등)에 해당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판매자가 감수해야 됩니다.
8) 판매자가 등록한 콘텐츠/상품은 회사 관리자의 승인절차를 거치며, 승인이 완료된 콘텐츠/상품만 회사 사이트에 노출 됩니다.
- 등록 신청한 콘텐츠/상품의 평균 승인 기간은 영업일 기준 일주일 ~ 이주일 정도 소요되며, 검토량에 따라 지연 될 수 있습니다.
- 홍보성, 직거래 유도, 무성의한 글, 규정에 어긋나는 콘텐츠/상품 및 네이버에서 정한 어뷰징 콘텐츠/상품관련등은 승인이 거절됩니다.
- 또한, 콘텐츠/상품승인은 따로 요청받지 않으며, 회사의 승인기준에 부합하면 승인처리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 콘텐츠/상품 승인 기준은 공지사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9) 성인용품 관련,성인물, 도박, 불법적인 거래 및 어뷰징 콘텐츠/상품등은 판매 하실 수 없습니다.
10) 판매중인 콘텐츠/상품에 대한 주문이 들어왔는데 구매자에게 일정 시간 응답이 없을 경우 회사의 불성실 판매자에 의거하여 강제 주문 취소및 누적될 경우 계정정지 및 판매 정지가 될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문이 들어오면 반드시 해당 거래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콘텐츠/상품거래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11) 판매자의 수익금은 판매 완료후 회사의 정산기간을 거친후 수익금을 출금 신청할수 있습니다. 출금 신청시 공휴일을 제외하고 평일 영업일 기준으로 판매 대금을 정산하게 됩니다. 판매대금은 거래 완료된 금액에서 판매자의 판매 수수료를 제하고 입금이 되어지게 됩니다.
12) 직거래 적발(직거래 유도 포함) 시 판매 정지, 계정 정지등 회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수 있습니다.
13) 회사에서는 1인 1개 아이디 사용을 권고합니다. 따라서 동일한 판매자가 아이디를 바꿔가면서 혹은 여러개의 아이디로 번갈아 가면서 판매하는 행위는 정직한 판매행위로 보지 않기 떄문에 엄격히 금합니다.
14) 판매자는 구매자가 실제 회사을 통하여 콘텐츠/상품주문을 하였을때에 콘텐츠/상품작업을 시작하여야 합니다. 주문이 들어오지 않았는데 작업을 시작하여 손해를 본 부분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15) 콘텐츠/상품거래가 시작된날로부터 6개월 이상 장기간 거래가 진행되지 않을경우(아무런 피드백이 없을경우) 해당 거래건은 자동 취소처리 될수 있습니다.
16) 판매자는 콘텐츠/상품작업이 끝난후 구매자에게 구매후기 작성에 대해서 계속해서 강요해서는 안됩니다.


2. 주문처리
1) 구매자가 콘텐츠/상품을 주문하면, 판매자는 회사의 쪽지 시스템,이메일, 문자메시지로 통보를 받습니다.
2) 구매자와 판매자는 상호 동의하에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각각에게 패널티가 없습니다.
3) 구매자가 상호 취소 요청을 하였을 경우 응답이 없을시 24시간 후에 자동으로 거래건이 취소 될수 있습니다. (자동환불처리)
5) 콘텐츠/상품 거래 진행중 구매자와 상의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 동의없이 진행시 진행했다고 하더라도 주문은 취소될 수 있습니다.
6) 콘텐츠/상품거래에 대한 구매자와의 분쟁이 생겼을 경우, 완료처리가 되더라도 합당한 사유가 있을시 진행중 및 취소로 주문 상태가 변경될수 있습니다.(이미 정산처리 된 경우 차지급될 수익금에서 해당 분쟁건에 대하여 유보금액이 발생될수 있음)
7) 구매자가 판매자와의 동의없이 일방적으로 주문을 할경우 판매자는 해당 주문에 대하여 취소가 가능합니다.

 
3. 사고 방지
1) 회사은 개인정보 수집 목적과 개인정보 취급방침 및 특정 서비스에 대하여 개인정보 보호 추가 고지를 준수하는 범위한에서만 개인정보를 이용합니다.
2) 회사은 사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 신상 정보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3) 모든 연락과 파일 전송은 회사의 쪽지(메시지) 시스템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4) 성인물 또는 불법, 욕설, 비난, 악용, 저작권 위반, 광고성, 스팸, 폭력, 사기 또는 어떠한 적절하지 못한 행위는 회사에서 엄격히 금지합니다. 그럴 경우 사용 계정과 해당 IP 접속이 차단 될수 있습니다.
5) 회사의 안전거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판매자와 구매자가 연락하여 거래할 경우(직거래) 발생하는 사고는 회사에서 보호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6) 구매자가 콘텐츠/상품의뢰를 하고자 판매자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해당 정보에 대한 보안/기밀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보장하거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중요한 보안/기밀에 대한 자료를 전달하기전에 의뢰자는 충분히 해당 내용에 대하여 안전장치(보안서약서 및 기타 계약서,공증등)를 직접 준비하여 안전하게 거래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7) 모든 콘텐츠/상품거래는 회사의 안전결제 서비스를 이용해야만 추후 문제가 발생할 경우 결제하신 금액에 대해서는 보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작업 배송 & 연락
1) 사용자는 전송된 파일에 대한 바이러스와 악성코드 검사를 할 책임이 있습니다. 회사은 사이트 이용, 전송된 파일과 컨텐츠 사용시에 발생하는 부분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한 책임이 없습니다.
2) 판매자는 완료된 파일이나 작업내용을 '작업 배송 완료' 탭(해당 주문페이지 하단에 위치)을 사용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3) 작업을 배송했다면, 구매자는 5일간 응답(수정 및 취소)할 시간을 가집니다. 5일이 지나면, 주문은 자동완료 처리 됩니다. 자동완료된 거래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구매자는 배송된 콘텐츠/상품에 대해 수정 및 취소 요청을 하실 수 없습니다.
4) 회사은 원할한 거래를 위해 거래현항을 실시간으로 '회원 가입시' 기재된 연락처(E-mail, 핸드폰)로 거래사항을 확인할수 있으며 판매자가 '작업 배송 완료' 요청시 문자와 이메일로 해당 사항을 알려 드립니다.
5) 거래 발생전 '상담 및 문의하기' 에서는 연락처를 노출하실 수 없습니다.

 
5. 수익금 출금
1) 수익금 출금은 본인의 은행 계좌가 필요합니다. 출금하기 전에 '마이페이지 >판매페이지 > 정산/수익관리'에서 출금 계좌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단, 실명인증과 동일한 계좌만 가능)
2) 수익금 보호를 위해서 프로필에서 설정한 실명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또한, 설정한 실명과 동일인의 계좌로만 출금이 가능합니다.
3) 수익금은 1일간의 정산기간 후에 '사용 가능한 금액'(출금이나 다른 주문 결제)으로 전환됩니다.
4) 수익금이 10,000원 이상이면 인출요청이 가능합니다. 요청시 등록된 본인 계좌로 5일(영업일기준) 이내에 입금합니다.(법정공휴일, 주말은 기간에서 제외 합니다.)
5) 직거래(직거래유도) 및 불성실 판매자로 계정에 제제를 받은 경우 안전거래를 위하여 최대 30일까지 출금 신청이 제한될수 있습니다.

 
[구매자 안전거래 서비스에 따른 의무사항 3가지]

구매자가 반드시 지켜야할 사항 회사 공지안내 필독하여 공지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여 아래 3가지 의무사항을 반드시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1. 직거래 금지
2. 작업이 최종 완료 되었을 때에만 구매후기 작성
3. 자동 구매확정(배송후 5일뒤) 처리 되지 않게 콘텐츠/상품을 3~4일 간격으로 구매내역 체크

위의 3가지는 구매자가 안전거래 서비스를 하기 위한 최소한의 의무사항 3가지 이므로 반드시 숙지하여 지켜주셔야 합니다.
위 사항을 지키지 않았을때 일어나는 거래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일체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제 18 조 (콘텐츠 및 상품구매)

1. 콘텐츠 및 상품구매

1) 콘텐츠/상품 구매는 신용카드, 가상계좌(무통장입금), 휴대폰결제, 계좌이체 등의 전자결제 시스템으로 결제 합니다.
2) 티핑머니 잔고를 충전할때는 결제수단별로 수수료가 발생되며 수수료는 결제수단별로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3) 결제가 성공하면 주문이 시작되고, 판매자의 요청사항에 응답해야만 일이 시작됩니다.
4) 결제가 성공하면, 판매자 및 구매자분의 연락처는 서로(거래당사자들)에게게 노출이 되어지게 됩니다.
5) 회사 외의 다른 결제 수단을 사용하거나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6) 콘텐츠/상품을 주문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에게 별도의 문의를 하여 정확한 견적,일정,작업유무등을 세부적으로 확인하신후 당사자간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질때 콘텐츠/상품 주문을 해야합니다.
7) 개인의 계좌이체를 사용한 직거래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른 결제 수단을 제안받았을 경우, 즉시 메시지창의 '신고하기' 또는 '문의하기'를 통해 신고 바랍니다.
8) 잦은 분쟁, 잦은 거래취소 또는 직거래를 요구하는 사용자는 계정이 영구정지 될 수 있습니다.
9) 문제가 발생한 경우, 판매자와 일을 마무리(수정하거나 상호간 취소) 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만약 회사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고객센터 및 문의하기를 용하여 연락할 수 있습니다.
10) 완료되지 않은 작업물을 배송완료요청 받았을 경우, 배송완료요청중인 콘텐츠/상품은 바로 주문취소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주문 페이지 하단의 '수정/취소요청'에서 '수정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11) 잔고에 있는 충전 금액을 환불 받을 시, 회사에서 제공하는 셀프결제취소 서비스를 통하여 직접 결제취소/환불 처리를 하실수가 있습니다.
11-1) 가상계좌(무통장입금) 결제의 경우 결제취소가 안되기 때문에, 별도로 고객님의 계좌로 입금처리하여 드립니다.
이에 따라, 가상계좌(무통장입금)의 경우 환불수수료가 10%가 발생하게 됩니다.
12) 성인물, 도박 및 회사의 규정에 어긋나는 불법적인 거래는 하실 수 없습니다.
13) 이용자가 회사 사이트상에서 글을 쓰는 행위(게시판, 구매후기, 콘텐츠/상품설명 등)에 대해서 욕설 또는 근거없는 비방을 쓸 경우에는 삭제처리 및 이용정지 처리 될수 있습니다.
13-1) 구매자가 구매후기를 작성할때, 그 어떠한 이유도 없이 구매후기를 "만족안함"으로 작성하는 경우(대화없음, 컴플레인없음, 수정요청없음, 취소요청 없음 등)에는 악의적인 구매후기 작성으로 볼수 있으며, 이에 해당이 될때는 판매자의 정당한 판매 활동을 보호하기 위해 삭제 처리 될수 있습니다.
13-2) 구매후기는 콘텐츠/상품이 완료처리된 시점으로부터 30일 이내의 주문건만 구매후기 작성을 할수 있습니다.
14) 쪽지에 포함된 파일 및 거래페이지에 포함된 파일은 최대 30일까지 보관되며, 이후 삭제처리 될수 있으므로 중요한 파일은 개인PC에 별도로 보관하여 이용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15) 가입인사로 지급된 축하 적립금 500원은 포인트 성으로 1개월 이내에 사용 하여야 하며 1개월이 지나도 미사용시에는 소멸처리 되어집니다.


2. 전반적인 이용안내

1) 회사의 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반하면 회사 사이트 이용 제한 및 법적 책임이 생길수 있습니다.
2) 패널티가 적용된 판매자는 사유에 따라 60일의 보류 기간 후에 확인된 본인 계좌로 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은 사용자의 부정 행위에 대하여 사용자 계정을 정지하거나 이용 제한을 할 권한이 있습니다. 정지된 사용자는 회사에서 판매 또는 구매할 수 없습니다.
4) 콘텐츠/상품거래가 시작된날로부터 6개월 이상 장기간 거래가 진행되지 않을경우(아무런 피드백이 없을경우) 해당 거래건은 자동 취소처리 될수 있습니다.
5) 회사 회원가입시 이용약관을 반드시 확인 후에 '동의'를 눌러 주시길 바랍니다.
6) '이용약관'을 읽지 않고 발생한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직거래
1) 직거래 유도란 판매자 혹은 구매자가 회사 안전결제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직접 거래 의사를 묻거나 보내는 행위입니다.
2) 회사에서는 직거래를 엄격히 금지하고 있으며 직거래로 인한 피해는 회사에서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직거래로 피해가 발생했을 경우 증명내용을 준비하신 후 직접 경찰서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4. 통신장애

1) 회사에서는 문자SMS알림 서비스와, 이메일 알림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들은 외부 통신서버에 의지하기 떄문에 외부에서 발생된 장애에 대해서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알림서비스는 편의를 위해 제공하는것이기 때문에, 쪽지/주문등의 알림등은 기본적으로 회사 사이트에서 확인하는것을 서비스 이용에 전제조건으로 합니다.

 

제 19 조 (이용 및 계정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중에 따라 한시적, 영구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정제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 “회사”는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3.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1) 계정제한 시 정산기간이 정지되며, 출금이 불가능합니다.
2) 계정제한이 끝난 후 출금이 가능합니다.
3)회사의 규정을 지키지 않을 경우 회사사용에 제한이 됩니다.
① 직거래 유도 및 적발(메시지에 연락처 기재(sns,이메일,사이트주소,계좌 등 직거래 유발 소지가 있는 문구)
② 주문 후 연락두절 신고
③ 홍보/스팸메시지 대량 발송
④ 욕설, 협박, 성인메시지 등
⑤ 사기성 판매 (콘텐츠/상품설명과 전혀 다를 경우)
⑥ 주문 후 외부거래 유도 및 적발
⑦ 불법적인(불건전) 콘텐츠/상품을 요청하였을 경우(구매자의경우)
4) 영구적인 계정제한일 경우 30일 후에 수익금 출금을 직접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제 20 조 (분쟁조정)

1) 회사은 안전거래 중개시스템만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므로, 콘텐츠/상품거래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반드시 회사의 이용규정, 공지사항, 안전거래 방법 숙지를 하고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2) 로고, 이미지, 디자인등의 저작권 관련된 콘텐츠/상품은 사용권 범위(사용권 양도)와 저작권 부분에 대해 사전에 저자권자(판매자)와 반드시 협의하셔야 합니다. 저작권으로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회사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콘텐츠/상품거래에 따른 구매자와 판매자간에 분쟁이 일어났을 경우, 회사에서는 당사자간의 합의를 최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다양한 문제로 인해 의견이 다르다면 회사에서 제공하는 "상호 합의된 부분취소" 시스템을 적극 활용하길 권장합니다.

 

제 21 조 (민원응대 및 고객센터 운영방침)

가.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과 불만 사항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정당하다고 판단될 때에는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3영업일 이내에 그 진행경과를 알리고 10영업일 이내에 조사결과와 처리방안을 통보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하기가 어려운 사항이 있으면 그 사유와 처리기한을 이메일(E-mail) 혹은 전화로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나. 본 서비스에 대한 문의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한 불편 사항은 일대일 문의, 또는 아래 채널을 통해 접수해주시면 성심껏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고객센터: 02-6956-3190

- 이메일문의: help@tippingkorea.co.kr

- 개별문의 : 마이페이지 > 1:1 문의/답변 게시판  

 

제 22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기관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게시물”,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이루어진 거래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이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을 전속관할로 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0년 10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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